12/08/05 강남 300 라이딩

벼르고 벼르던 강남 300 코스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코스지도

Image

코스는 4개의 업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진행할 경우 순서는

  1. 갈마치고개 : 꾸준한 경사입니다. 무리 없이 오를 수 있습니다. 거리는 좀 되는 편입니다.
  2. 고불산고개 : 갈마치고개 다운힐 후 고불로를 따라서 올라갑니다. 초반 경사가 좀 있으나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업힐 시작 전 편의점이 있습니다. 거리는 짧습니다.
  3. 고동골고개 : 고불산고개 다운힐 후 나오는 삼거리에서 우회전 후 300m 가량 가서 좌회전하면 됩니다. 진행방향의 왼편으로 채석장 같은게 있습니다. 덤프트럭 같은게 많이 다니기도 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상에는 생태다리 같은게 있습니다. 정상에서 약 200미터 가량 좀 경사도가 있습니다. 거리는 짧습니다. 다운힐은 경사도가 꽤 되고 도로에 감속용 요철이 있어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강남300CC : 고동골고개 다운힐을 하면 목동 이라는 마을이 나옵니다. 마을을 통과해 승화마트에서 잠깐 보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부터 교회까지는 조금 경사도가 있습니다. 이후 완만한 업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거의 다 와서 4개의 헤어핀과 길이 벌떡 서있는 듯한 경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앞바퀴가 들썩거릴 정도입니다.

고도표

Image

처음 가 보는 코스라서 네이버 지도로 갈림길 등 숙지하고 업힐 완료후 쉬면서 앞으로 갈 길을 확인했더니 해매지 않고 완주할 수 있었네요.

처음 가보는 길이면 업힐 전에 체력 조절을 잘 해놔야 하는 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 길은 없었지만 업힐 중간에 대책없이 퍼지지 않으려면..평지에서 무리하지 말고 힘 비축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갈마고개 내려와서 코오롱인가 아웃렛 같은게 있던데 수영복, 운동복 등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업힐은 강남 300의 거의 끝쯤 와서 깔딱고개라고 불리우는 지점인데..깔딱이 아니라 벌떡 고개더군요. 길이 벌떡 일어나 있었슴다. 게다가 라면 면발마냥 가차없는 헤어핀..지그재그를 할까 하다가 차도 다니고 해서 그냥 쿨하게 끌바로 통과했습니다. 경사도가 확실히 10% 이상이고 한 15% 이상 되지 않을까 싶네요.

로그

http://www.endomondo.com/workouts/uleecIB2SCo

거리 : 37.3km
시간 : 2시간 7분
휴식 : 6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